2022 녹색구매 중점도시 협력 지원사업

<1차 순회 네트워크 미팅 주요 결과 및 메시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이클레이 한국사무소는  8개의 광역지방정부와 ‘녹색구매 중점도시 협력 지원 사업을 통해 지방정부의 자발적인 녹색구매 이행 기반 강화, 녹색제품의 생산·유통·소비로 이어지는 녹색구매생태계 구축 및 확대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317일 시작한 본 사업은 427일 부산광역시의 착수보고회를 마지막으로 참여하고 있는 총 8개의 지방정부와 '1차 순회 네트워크 미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각 광역지방정부를 순회하며 진행된 네트워크 미팅은 지방정부 담당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이클레이 한국사무소 세 기관이 함께 모여 진행하였다.

이번 네트워크에서는 2022년도의 사업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지방정부 별 중점추진과제와 지방정부간 협력방안을 협의 및 확정하였다.

 

 

1차 네트워크를 통해 논의된 8개의 광역지방정부가 함께 2022년 동안 추진할 공통 과제

 

 

 

공통으로 진행되는 정책과제와 함께 각 지역별 특성에 맞추어 진행될 정책 과제

 

 

 

2022 녹색구매 중점도시 협력 지원 사업1차 순회 네트워크에 이어 2차 협력 네트워크를 진행할 예정에 있으며, 지역별 공공녹색구매 정책 역량강화 교육, 저탄소제품 인증제도 설명회 등의 개최를 통해 지방정부의 공공녹색구매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