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이클레이 가입을 통해 지속가능발전도시로 도약하다!
광명시 이클레이 회원인증서 전달식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소장 박연희)는 3월 30일 광명시청을 방문하여 광명시(시장 박승원) 이클레이(ICLEI-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협의회) 회원 가입에 따라 회원인증서를 전달하였다. 전달식에는 광명시 박승원 시장, 김연송 정책기획과장, 김경희 지속가능발전팀장, 이클레이 한국사무소 박연희 소장, 손봉희 사무국장 등이 참여하였다.

 

광명시는 올 해 1월 13일 이클레이에 가입하였으며 이로써 공식적으로 이클레이의 회원 지방정부가 되었다.

 

광명시는 이번 이클레이 가입으로 지속가능발전 도시를 선도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국내외 각 지방정부와 연대해 탄소중립 등 지속가능발전 정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광명시는 지난 2019년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에서 운영하는 ‘GCoM(글로벌 기후에너지 시장협약)’에 가입 하고 레이스투제로 등 탄소중립 캠페인 등에 참여하는 등 지속가능발전 도시 추진에도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이클레이는 지방정부들의 지속가능발전이 국제협력과 연계될 수 있는 채널로써, 회원 지방정부들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적극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참고: 2022년 새로운 이클레이 한국회원 (김해시, 광명시, 용인시) 

 

○ 관련기사:

광명시, 지속가능성을 위한 국제 네트워크 이클레이(ICLEI) 가입 (내외통신) 

광명시 국제네트워크 이클레이 가입…탄소중립↑(파이낸셜뉴스)

광명시, 지속가능성 위한 국제 네트워크 이클레이(ICLEI) 가입 (경기매일)

 

○ 문의: 정유희 정책정보팀 담당관 (yuhui.jeong@iclei.org/031-220-8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