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그램
  2. 10대 의제

10대 의제

행복하고 건강하며 포용적인 지역사회

행복하고 건강하며 포용적인 지역사회는 발전의 일차적 지표로 GDP를 넘어 모든 사회 구성원들의 건강과 행복을 우선 고려하는 사회이다. 이들 도시는 활기차고 깨끗하며 건강하고 포용적이며 평화롭고 안전하다. 동시에 교육과 문화, 녹색 고용과 높은 삶의 질, 좋은 거버넌스를 제공한다.

상호작용 및 지역사회의 의사결정 과정 참여를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점점 더 고령화돼 가는 사회의 필요는 물론, 청년층 또한 고려하여 정책을 기획한다. (세계의 많은 지역들에서 고령 인구가 증가하는 반면 청년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곳들도 많이 있다.)

행복하고 건강하며 포용적인 지역사회는 개인과 사회 일반에 대한 의무를 동시에 추구해 간다.

2015-2021년을 위한 새로운 구상과 계획

- 지역사회의 건강과 행복을 측정하는 평가 프로그램 개발 기회를 발굴하고, 이를 주제로 협력할 의사가 있는 도시들을 서로 연결
  하는 작업을 수행할 것이다.
- 아프리카, 남미 및 아시아 지역의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주제로 한, 적절한 맥락을 가진 대륙별 프로그램을 출범하기 위한
  기회를 발굴할 것이다.
- 도시 교통수단과 보건, 그리고 공중보건과 건조 환경 간 관계를 다루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다.
- 녹색 순례 네트워크 (Green Pilgrimage Network)를 통해 현재 탐색되고 있는 문화와 지역사회의 안녕 간 연계성을 더욱 더 강조할
  것이다.
- 환경, 건강 및 시민의 안녕을 중심으로, 활기차고 포용적인 공공공간에 대한 프로그램을 회원 도시들에서 출범할 것이다.
- 3차 인간정주회의 (Habitat III) 및 지속가능발전 목표 (SDG)와 같은 전 지구적 논의와 이 의제 간 연관성을 널리 알리고 설명할
  것이다.
- 건강하고 행복하며 포용적인 원칙들을 통합하는 데 있어 도시들이 이루어낸 성과를 평가하는 전 지구적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다.
- 부탄 소재 이클레이 회원 도시들의 경험을 토대로 도시 행복지수를 공동 개발한다.

행복하고 건강하며 포용적인 지역사회